1인5식 다이어트

My rating 4/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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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다이어트, 꾸준한 요요와 관심으로 헬스, 다이어트, 건강에 대한 책 들을 꾸준히 읽어보고 있다. 그만큼 관심이 있는 분야는 쉽게 책이 읽혀진다는 사실.

1일 1식 의 인기 이후에 이와 비슷한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이 책 1일5식 다이어트

요즘 꾸준히 헬스 운동을 하고 있는데… 사실 1일5식은 헬스 운동하는 이들에게는 매우 친숙한 개념이다.

  • 조금씩 자주 먹기.
  • 단백질 위주의 식사
  • 소금이 물을 품고 있기 때문에 저염식 위주의 식사.
  • 물 많이 먹기.
  • GI 수치가 낮은 식품 먹기.

헬스 관련된 책에서는 모두 이런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이 책 역시 기존 알려진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아주 아주 쉽게 정리하여 풀어주고 있다.

특히 음식물이 소화과정을 거쳐서 포도당으로 변하면 혈당이 높아지고 췌장에서 이를 감지하여 인슐린이 분비되어 혈당을 분해하여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이라는 영양분으로 저장하면서 혈당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문제는 단시간에 많은 포도당이 들어오는 경우에 인슐린이 포도당을 간과 근육에 저장을 하지만 어느 한계 이상이 되면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영양분으로 바꾸지 못하고 지방 세포에 쌓아버리게 되면서 살이 찌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 한계를 지방 변환 커트라인이라고 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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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5식은 한 끼의 양을 평소 자신이 먹던 한 끼의 음식량의 1/3 정도를 하여 이 양으로 하루 5번 식사를 하라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한 끼 식사 때 먹는 양이 줄어듦으로써 지방 변화 커트라인 이상으로 포도당이 들어오지 않아서 이들이 모두 간과 근육에 영양분으로서 저장이 되고, 추가적으로 지방 세포에 저장이 되지 않음으로써 살이 찌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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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실제 이렇게 간명한 설명이 모든 경우를 잘 설명해주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반인들이 어렵지 않게 아주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좋다.

최근 헬스 운동을 하면서 실제로 몸짱은 근육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체지방이 어느 정도 이하가 되어야 함을 알게 되었다.

워낙 체지방이 많은 나로서는 근육보다 그 어느 정도 이하의 체지방 만들기가 더 어렵다는 사실. 책 안에는 각 챕터에 멋진 횽아 사진이 있다.

멋있다…

나도 이제 그만 벌크업하고 다시 시작해볼란다… 1일 5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