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 Rating [5/5] = ★★★★★

개인적으로 저 역시 헬스와 다이어트를 한달 반정도 전부터 하고 있습니다. 윤석주님의 블로그 글 을 보고 나도 다이어트를 해봐야겠다 마음을 먹고 운동하기 시작하여 석주님이 다이어트/헬스 책을 내신다는 소식에 예약 구매를 바로 책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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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들도 하는데… 개인적인 믿음!

방송을 통해서 잘 알고 있는 분들이 직접 노력해서 운동을 하면서 그 결과를 담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솔직히 비나 아이돌과 같은 친구들은 일반 사람과는 뭔가 좀 다른 인간이지 하면서 안위하곤 하는데… 우리와 같은(?) 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2] 다양한 개성의 네 명의 생생 증언

기존의 헬스 책을 보면 식단은 이렇게 하세요… 운동 자세는 이렇게 하세요… 이런 내용이 잘 나와 있지만 이상하게도 공감이 가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개그맨즈 헬스에는 각 개성이 다른 네명의 솔직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서 이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운동 성공을 한 그들도 저와 똑같이 단팥빵 먹고 좌절하고, 운동하면서 힘들어 하고, 운동 잘 되면 뿌듯하게 생각하는 같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책 전반에 개성이 다른 이 네명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3] 먹는 것의 중요성 강조

실제로 다이어트를 해보면 운동이 중요하지만 먹는 것을 조절하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 초반에 먹는 것에 대해서 많은 분량으로 나와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도 아주 좋았습니다.

그냥 막연하게 헬스하면 닭가슴살, 고구마, 야채 먹는구나 했는데… 각 개인의 식단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이 좋은지… 음식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조리방법에 대한 설명. 네 명의 인간적인 이야기…

궁극적으로는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서 근육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아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4] 가장 기본 운동적에 대한 자세한 설명

가장 기본이 되는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로 시작을 해서 어깨/가슴/복부/등/팔/다리운동의 기본 자세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각 운동 자세에 대해서 트레이너가 직접 이야기해주듯이 한 마디씩 주의해야 하는 부분 알려주신 부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분량이 다소 작은 듯하나 오히려 다른 책의 장황한 설명보다 간략하고 더 좋은 듯 합니다.

[#5] 3분할 프로그램

개인적으로는 주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최근에 근력 운동을 시작해서 근력 운동에 익숙하지 않아서 각 개별운동을 하나하나 알게 되어 막상 운동을 하려고 하면 어떤 운동을 해야하는지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보통 근력 운동을 하고 나서는 운동 후에 이틀 정도 쉬어주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이를 어떻게 운용을 해야하는지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것이 바로 3분할 프로그램인가 보군요.

1일 = [가슴/삼두/복부], 2일 = [등/이두/복부], 3일 = [어깨/하체/복부] 이렇게 서로 다른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을 하면서 근육이 재생될 수 있는 시간을 줄 수 있도록 서로 번갈아 가면서 3일에 한 번씩 운동을 하는 방식인가 봅니다.

헬스를 하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책보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아주 좋네요. 내일부터 바로 해봐야겠습니다.

이 책의 내용을 중심으로 저 역시 그들과 같이 될 수 있도록 좀더 열심히 운동과 먹는 거 조절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할 수 있겠죠… ^_^;